▲  ©Newsjeju
▲ ©Newsjeju

 

이호동주민자치위원장 고 연 종

날씨가 더워지면서 이호테우해변을 찾는 도내외 관광객과 시민,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기 위하여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바뀌면서 달라진 양상은 보이나 외부방문객에 의한 재확산추세로 이어지면서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자생단체에서는 7월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우리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주3회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민.관이 협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복지 실현을 위한 「이호둥이 탄생 축하선물 지원」 및 지역아동센터에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 주민자치프로그램 지원, 최근에는 무단 야영텐트 설치로 인한 환경훼손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이호테우해변 숲 지키기」을 위한 국유지 관리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 이호동주민센터, 이호동 각 자생단체 간 업무협약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푸른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 등 각종 주요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호동의 자원인 이호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하여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시내에서 가장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여름에는 해수욕장 야간 개장으로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이렇듯 이호동 각 자생단체 및 동주민센터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청정한 이호테우해변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일부 양심 없는 사람들이 먹고 마시다 그 자리에 쓰레기를 버리고 가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주변에 불편을 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쓰레기 분리배출, 자기 쓰레기 되가져 가기 운동 등 오래된 일이 아니다. 우리 모두가 지켜야할 약속이다.

청정하고 깨끗한 환경은 모든 사람들의 염원이다. 특히 올해 갑자기 대 유행으로 찾아온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평소 느끼지 못했던 위생관념이 손 씻기는 확고히 바뀐 것 같다.

하루빨리 코로나19 극복하여 일상생활로 돌아가 활기 넘치는 지역사회 모습이 보고 싶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