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응모원서 접수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의료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재공모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자치도는 현재 제주의료원장의 임기가 오는 6월 20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차기 의료원장 모집에 나서왔다. 임원추천위원회가 지난 6월 5일에 3명의 후보자를 심사했으나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하고 원희룡 지사에게 추천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적격자를 다시 가려내기 위해 재공모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제주의료원장 공개 모집은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공고 후 오는 6월 17일부터 23까지 5일간 응모 원서를 접수한다. 

임용 절차는 1차 모집과정과 동일하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원서를 접수 후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명 이상의 임용후보자를 추천한다. 이후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최종 임명하게 된다. 

제주의료원장은 제주의료원 운영 전반을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3년간이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2차 면접심사를 치르게 되며, 신청은 응모원서 등 관련 서류를 도 보건건강위생과로(064-710-2911∼2) 직접 접수 및 등기우편으로 우송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 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 의료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이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의료원장 임명 후보자 에 대해 재공고를 통해 모집기간이 더 늘어난 만큼, 경영개선과 지역거점공공병원 책임성 강화를 위한 의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