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적 시범 개장, 사전예약제 운영 및 시간당 실내 동시 관람객 수 30명으로 제한해 운영

제주해녀박물관.
제주해녀박물관.

코로나19 확산의 일환으로 107일간 문을 닫았던 해녀박물관이 오는 18일부터 드디어 문을 연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시간당 30명 이내로 실내 동시 관람객 수를 제한하고, 개별 관람만 허용하는 등 사전예약제를 기반으로 해녀박물관 시범 개방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5.20)된 이후 당초 6월 4일부터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었으나, 제주방문 도외 관광객의 코로나19 확진과 도내 15번째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당초 계획보다 2주가 연기된 6월 18일부터 제한적으로 개방하게 됐다.

이를 위해 해녀박물관은 사전예약제를 기반으로 실내 동시 관람객 수를 30명으로 제한하고, 박물관 운영시간을 1시간 단축(오전 9시~오후 5시) 운영한다. 이후 시간에는 매일 방역소독을 실시해 관람객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단 어린이 활동시설이 배치된 어린이해녀관, 관람객간 마주침이 발생할 수 있는 전망대, 자연환기창이 없는 영상실(밀폐)의 경우 제한적 시범운영 기간 중 휴관을 유지한다.

조동근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국장은 “휴관기간 동안 해녀박물관을 찾을 관람객을 위해 보다 나은 관람서비스와 안전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만큼 관람객 스스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해녀박물관을 찾는 모든 관람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