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블랙핑크. 2020.06.15.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블랙핑크'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피처링한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사워 캔디(Sour Candy)'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에  34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보다 17계단 하락한 순위지만 상위권을 유지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 차트 안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은 블랙핑크가 처음이다.

'사워 캔디'는 지난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33위로 첫 진입했다. 또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0위에 올라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사워 캔디'가 실린 가가의 새 앨범 '크로마티카'의 성공과 함께 블랙핑크의 잠재력을 주목했다. "블랙핑크의 새로운 음악을 열망해온 탄탄한 팬층이 '사워 캔디'의 압도적 성적을 이끌었고, 수많은 가가의 팬까지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포브스는 "'사워 캔디'를 통해 블랙핑크가 빌보드 핫100에서 새로운 정점을 찍었지만 이 기세를 활용해 그들의 다음 싱글과 뮤직비디오는 더 높은 차트 순위를 기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포브스는 '디지털 송 세일즈 톱10 안에 든 첫 번째 한국 걸그룹'이라는 제목의 또 다른 칼럼으로 블랙핑크를 조명했다.

한편,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늘 26일 선공개 타이틀곡을 선보인다. 이후 7~8월 두 번째 신곡과 9월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