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일부터 AK몰 사전예약판매, 16일부터는 기내에서 구매가능
친환경 포장재 사용, 판매수익금 일부 제주도 환경보호기금으로 기부

▲  ©Newsjeju

제주항공이 '펭수' 를 활용한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굿즈, goods)을 오는 7월부터 출시한다.

26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펭수 캐릭터 굿즈는 ▲운항승무원 버전의 '펭기장' ▲객실승무원 버전의 '펭무원' 이미지를 넣은 펭수 모형비행기 ▲펭수 포토카드, 볼펜, 핀 버튼, 스티커 등이 포함된 기획상품 등이다. 

펭수 모형비행기 기획 상품세트는 7월1일부터 15일까지 AK몰(www.akmall.com)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한다. 기내 판매 시작은 7월16일부터다. 

AK몰에서 사전예약한 고객은 7월1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과 펭수가 직접 사인한 펭수 모형비행기, JJ라운지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모형비행기 가격은 정가기준으로 ▲펭수 모형비행기 3만5000원 ▲펭수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 4종세트(포토카드+볼펜+핀버튼+스티커)를 포함한 세트는 3만8000원이다.

제주항공 측의 펭수 모형비행기는 SNS 설문조사를 통해 1위로 선정된 아이템이다. 펭기장, 펭무원 디자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디자인을 반영해 제작했다. 

친환경을 생각해 모형비행기 포장 시 내부고정용 박스를 종이로 제작했다. 모형비행기 박스 인쇄 또한 친환경 콩기름을 사용, 환경보호에 동참했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펭수' 굿즈 판매금액의 일부는 '제주도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2020년 대한민국 친환경상품 '그린스타(GREEN-STAR)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펭수는 친환경 여행 홍보모델로 제주항공은 SNS를 통해 다양한 활동으로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