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미술관 트랜드 아트상품 제작 눈길
이중섭미술관 트랜드 아트상품 제작 눈길
  • 이선희 기자
  • 승인 2020.06.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종의 다양한 상품판매 및 생활 속 기능성 아트마스크 제작
▲ 아트마스크. ©Newsjeju
▲ 아트마스크. ©Newsjeju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에서는 미세먼지와 코로나19 감염병 사태 등으로 생활필수템으로 자리잡은 마스크를 아트상품으로 제작,재관과 동시에 관람객에게 판매를 시작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중섭미술관 아트상품으로 제작된 아트마스크는 게와 닭, 포옹하는 아이들을 은성분도안으로 그려넣어 향균기능 뿐만 아니라 친근하고 고급스런 제품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야외활동시 자외선 차단기능도 갖고 있다.

아트마스크는 의료용이나 보건용으로 기능은 없으나, 면마스크  대용이나 야외활동을 위한 패션아이템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피부자극이 없는 재질로 냉감방식으로 제작돼 청량하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밀착성이 장점으로 여름에 착용하기 좋다.

이외에도 이중섭미술관에서는 소장원화 뿐만 아니라 황소, 흰소, 은지화 등 이중섭 작품이나 작품 속 닭이나 게, 아이들을 상품 모티브로 활용해 사이즈별 크리스탈 액자, 작품판화, 문구류, 아트포스터 등 73종의 다양한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이중섭 미술관 아트상품은 연간 2억원 이상의 세수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수익성 높은 서귀포의 대표 관광상품이다.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시대의 트랜드에 맞춘 디자인과 재질의 우수한 아트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제작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로 서귀포시 대표 관광상품으로서 역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