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제주경실련)은 29일 성명서를 통해 "제주도의회는 김태엽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부적격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제주경실련은 "서귀포시장 후보자로 지명된 김태엽 후보자의 도덕성 문제로 지명을 철회하라는 지역사회의 지적과 비판이 이어져 왔다. 그러한 도민의 여론을 무시하고 원희룡 지사는 후보자 지명을 강행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김태엽 후보자는 음주운전 하나의 이유만으로도 고위 공직자로서 자격이 미달된다. 고위 공직자가 과도하게 음주하는 습관은 오래 전에 버려져야 할 과거 산업화 시대의 유물"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제주도는 공직자의 음주 운전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한다는 방침을 유지하고 음주운전은 예비적 살인행위이며 3년간 승진제한 등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을 천명했다. 김태엽 후보자는 최근에 음주운전으로 벌금 800만원 판결을 받았다. 특별한 예외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도의회는 서귀포시장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부적격 판정해 주기 바란다. 만약에 의회의 부적격 판정에도 불구하고 원희룡 지사가 서귀포시장을 임명한다면 도민 사회의 강력한 저항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경실련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야기한 시장이 취임하는 순간부터 공직 기강은 하루 아침에 무너진다. 시민들과 공무원들로부터 음주운전 시장이라는 낙인을 벗어나질 못하며 조롱거리로 전락하게 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