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해수욕장 7곳 일제 개장
해수욕장 이용객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거리두기 실천 당부

제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62일간 제주시 관내 협재, 금능, 곽지, 이호, 삼양, 함덕, 김녕 7곳의 해수욕장이 일제 개장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여파로 인해 해외여행 자재 및 제한등으로 올 여름 휴가철 기간에 제주를 찾는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수욕장 운영 및 방역 관리대책을 수립했다.

이에 올해는 해수욕장 민간안전요원을 전년 180명 보다 27명이 증가한 207명을 채용 배치했으며, 특히 보건요원 15명을 확보해 방역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과 보건, 소방, 마을회등과 유관기관 합동으로 “코로나19현장 대응반”을 구성했다. 종합상황실, 샤워실 등 다중이용시설에는 발열체크, 이용객 명부 작성, 손소독제 비치, 유증상자 대비 격리장소 마련 등 다양한 조치를 시행한다.

또한, 마스크 쓰기 등 개인 위생 수칙을 강화하고 파라솔 2m 거리 두고 설치하도록 하고, 이용객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방송, 현수막, 거리두기 현장계도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과 코로나19 방역관리에 대한 해수욕장 이용객들이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거리두리 실천에 반드시 동참해 주기를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