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풋귤 6차산업화 기반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체결
제주풋귤 6차산업화 기반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체결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07.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풋귤히든밸류6차산업화사업단·서귀포우정영농조합법인·㈜제주오렌지
▲  ©Newsjeju
▲제주풋귤히든밸류6차산업화사업단과 서귀포우정영농조합법인·㈜제주오렌지에서는 2일 서귀포 우정영농조합법인 회의실에서 제주풋귤 6차산업화 기반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풋귤히든밸류6차산업화사업단(단장 이중석)과 서귀포우정영농조합법인(대표 오동석)·㈜제주오렌지(대표 곽경남)에서는 2일 서귀포 우정영농조합법인 회의실에서 제주풋귤 6차산업화 기반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금번 체결한 상호교류협약은 6차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각각의 핵심역량과 기술 등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6차산업화의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력분야로는 △제주풋귤에 대한 자원의 활용가치 발굴 △제주풋귤 자원화에 관련한 기술의 상호지원 및 교류 △제주풋귤의 자원화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분야 협력 △향토자원인 제주풋귤의 가공품 다양화를 위한 연구개발 및 홍보마케팅 협력 △제주풋귤의 6차산업화 생산가공에 따른 정보공유와 기술 및 인적교류 활성화 △기타 상호간의 공동 관심분야 등에 대한 상호 교류를 바탕으로 농가 소득증대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가 시행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을 수행하는 제주풋귤히든밸류6차산업화사업단에서는 제주풋귤을 이용한 음료, 잼, 귤칩 등 다양하고 건강한 상품개발과 친환경 풋귤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이를 6차산업화 사업으로 연계 추진함으로서 풋귤에 대한 6차산업을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