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운 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

▲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 8일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사회봉사동아리 고사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 8일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사회봉사동아리 고사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 이하 ‘연구원’)은 지난 8일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사회봉사동아리 고사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총회를 개최해 회장에 정여진 선임연구위원을 선출, 회칙과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사업계획에는 매 분기 1회 정기 활동과 농촌일손 돕기, 자연재해 등 발생 시 참여하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등 수시 활동 등이 계획돼 있어, 앞으로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사회봉사동아리의 행보에 많은 관심을 갖기에 충분하다.

이에 민무숙 원장은 “연구원의 공식 사회봉사동아리 출범을 통해 보다 정기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회장으로 선출된 정여진 선임연구위원은 “단순 명목상 동아리가 운영되는 것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봉사동아리가 되도록 전 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고사리회 발대식에 앞서 지난달 19일에는 동문시장을 방문해 지역상품 구매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