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달 29일부터 시작해 오는 15일까지 재난관리자원 정기조사를 진행한다.

재난관리자원 정기조사에서는 산불진화차, 모래살포기, 구급차 등 장비 36종 1867대와 가스마스크, 응급구호세트, 염화칼슘 등 27종 222,968개에 대한 서귀포시 재난관리자원 보유 부서 및 전 읍.면.동 실태조사에서부터 현장점검과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시스템 현행화 보고를 실시한다.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시스템" 은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 비축자원 정보를 공유해 재난 발생 시 필요자원을 재난현장에 즉각 투입하기 위한 공동활용 시스템으로, 행정시 및 유관기관 과의 협업체계를 상시 운영해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재난관리 체계이다.

서귀포시에서는 이외에도 재난관리자원 관리실태 자체점검 및 매달 재난관리자원 현행화의 날을 운영하는 등 재난자원에 대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재난관리자원에 대한 정기조사는 물론 재난관리자원 담당자 교육 등을 통해 재난관리자원 지원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