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7월20일 오후 서귀포시청서 개최

▲위성곤 의원 
▲위성곤 의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은 오는 20일 오후 2시30분 서귀포시청 4층 회의실에서 '서귀포 바이오·생약 메카 육성을 위한 2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위성곤 의원에 따르면 간담회는 현재 신축중인 제주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의 향후 육성과 관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좌장은 위성곤 의원으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 박윤주 부장이 '제주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의 역할과 기능' 이라는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또 제주대학교 약학대학 석승현 학장, 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 서귀포시청 허종헌 평생교육지원과장, JDC 김두한 의료사업처장, 산림약용자원연구소 박영기 연구관,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 윤원종 생물자원연구팀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종합토론에 참여한다.

위 의원은 "기존의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와 현재 건립중인 제주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그리고 제주대 약대 등을 주축으로 서귀포를 바이오․생약산업의 메카로 육성시켜 나가기 위한 큰 그림을 그려낸 후 이를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위성곤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제주대 약대를 서귀포로 이전하고 기존의 유관기관들과 연계하여 서귀포를 바이오․생약산업의 메카로 키워나가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