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서로, 일본국총영사관 일대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에 따른 단속 강화

지난 2월에 개통한 제주공항 우회도로인 공항서로와 일본국총영사관 일대에 대해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에 따른 단속 강화에 나선다.

제주시에서는 제주공항 ~ 다호마을 ∼ 제주시민속오일시장 구간(공항서로)과 노형로타리 일본국총영사관 일대 총 2.7km를 주·정차금지구역 지정을 위한 행정예고를 실시중이며, 오는 8월 3일부터 단속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Newsjeju
주정차금지구역 지정 및 단속 구간(공항서길,오일장동길)-지정구간 약2.6Km(왼쪽), 현장모습(오른쪽).▲ ©Newsjeju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예정구간인 제주공항 우회도로는 오일장 입구를 지나는 도로로서 오일장이 열리면, 오일장동길 교차로 일대는 극심한 교통혼잡에 따른 교통정체, 주차난이 생겨 오일장을 이용하는 시민 및 관광객들은 큰 불편을 겪어왔다.

▲ 주정차금지구역 지정 및 단속 구간(노형로,1100로)-지정구간 약0.1Km(왼쪽), 현장모습(오른쪽). ©Newsjeju
▲ 주정차금지구역 지정 및 단속 구간(노형로,1100로)-지정구간 약0.1Km(왼쪽), 현장모습(오른쪽). ©Newsjeju

또한, 일본국총영사관 일대도 이중주차와 양쪽 주차로 차량이 교행이 어려워 주정차 단속이 필요한 상황이라 이번에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하게 됐다.

이에 시에서는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을 위해 지난 7월 14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행정예고를 실시 중에 있으며, 교통안전시설물(주·정차 금지 표지판, 황색실선 등 노면표시 등)을 정비했다.

오일장 사거리에는 불법 주정차 단속용 고정식 CCTV 1대를 설치함과 동시에 인력단속을 병행하고, 일본국총영사관 앞에도 인력단속으로 먼저 추진 후 고정식 CCTV 1대를 설치, 지속적으로 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으로 인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해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노형로공영주차장 향후 개장에 따른 주차장 이용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