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해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수산정책과제를 진단하는 토론회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21대 국회가 해결해야 할 수산정책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인 위성곤 의원이 주최하고 수협중앙회,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사)농어업정책포럼,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전문가 2인이 발제하고 해양수산부, 수산단체 및 수협조합장, 어촌계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수산분야 공익형직불제도 도입에 따른 수산업ㆍ어촌의 정책 패러다임 대전환에 대비하고 포스트코로나 이후 지속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이루기 위한 입법 및 스마트 어촌 구축 등 정책과제에 초점을 맞춰 논의할 계획이다.

주제발표는 ▲ 정명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혁신총괄지원단장 'COVID19 이후 지속가능 수산업 어촌 발전방향' ▲ 김현용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장 '21대 국회에 바라는 수산현장의 10대 정책과제' 등으로 진행된다.

이후 토론에서는 임정수 농어업정책포럼 수산분과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 이광남 한국해양정책학회 해양수산연구소장, 김충 고창수협 조합장, 박현규 서산 중왕어촌계장, 주영대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무총장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예정이다.

위성곤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지속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마련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산적한 수산업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법과 제도개선에 매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