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체결 이어 오는 8월 3일부터 치매 전수조사 실시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고인숙)가 지난 15일 월평마을회관에서 ‘치매안심마을’ 만들기 현판식과 함께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8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치매 전수조사를 진행한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며 원하는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마을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판식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치매안심마을 지역협의체 위원 15명과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치매 전수조사는 만 60세 이상 월평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각 가정을 방문해 시행한다. 치매전수조사를 통해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경도인지 저하자 등 고위험군이나 집중검진 대상자 중 조기검진이 필요한 경우 단계에 따라 진단검사 및 감별검사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전수조사와 함께 지역주민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안심센터 이용 및 사업 홍보 등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