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193가구에 10만원씩 지원

서귀포시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냉방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193가구에 10만 원씩 총 1930만 원의 냉방비를 지원한다.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난이 가중되면서 냉방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귀포시에 지정 기탁된 성금으로 냉방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등 집 안에서만 생활하는 와병환자 가구를 비롯해 만 1세 미만 영아를 양육하는 저소득 가구, 폐지 줍는 어르신 가구 등 냉방비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이며, 8월 초 개인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주에도 컨테이너 또는 비닐하우스 등에서 생활하는 폭염에 취약한 29가구에게 선풍기와 여름이불 등 냉방용품과 냉방비 10만원씩을 지원했다.

김형필 주민복지과장은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경기가 좋지 않은 데다 폭염으로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많아 이번 여름에도 냉방비를 지원하게 됐다”며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돌아보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