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휴게편의점이 '이노비즈 카페'로 탈바꿈
제주테크노파크, 휴게편의점이 '이노비즈 카페'로 탈바꿈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07.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제주테크노파크 이노비즈 카페’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
▲ 이노비즈 카페 전경. ©Newsjeju
▲ 이노비즈 카페 전경. ©Newsjeju

기업과 경제혁신을 위한 전문가들의 개방형 소통과 아이디어 창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이노비즈 카페’가 문을 열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지난 29일 제주도내 혁신기업과 전문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벤처마루 1층에 위치한 ‘제주테크노파크 이노비즈 카페’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산학연 교류와 기업지원 정보 제공을 할 수 있는 소통의 허브공간 확보를 위해 그동안 휴게편의점으로 활용되던 곳을 실내공간과 자유로운 야외쉼터를 갖춘 이노비즈 카페로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또한, 이노비즈 카페와 연계해 상담 프로그램 참여기관과 기업을 확대하고 대학 및 혁신기관 간 연계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개최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이노비즈 카페는 제주시청과 인접해 시민들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제주벤처마루 8층에서 1층으로 확장 이전하며 개방성을 더욱 확보하고, 기업 및 장애인에 대한 고객친화성, 기업활동과 이를 뒷받침하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한 혁신기관들의 소통강화라는 측면에서 진일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이노비즈 카페 내부. ©Newsjeju
▲ 이노비즈 카페 내부. ©Newsjeju

제주테크노파크 태성길 원장은 “이노비즈 카페가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 속에서 기업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샘솟게 하는 화수분 역할 뿐 아니라, 제주기업 혁신 성장지원과 소통의 창구가 돼 기업들의 SOS에 화답하는 해결공간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비즈 카페 이용은 제주테크노파크에 회원 등록 후 모바일 출입카드를 발급받으면 가능하다. 우선 기업과 혁신기관, 관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이용하고, 점진적으로 대상을 확대 개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