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및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개발 워크샵을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및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개발 워크샵을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및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개발 워크샵을 개최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및 청년사업 등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해 청년위원 26명, 자문위원 3명 총 29명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현재 3개 분과를 구성해 분과별 활동모임과 매월 정기회의를 거쳐 청년정책 의견수렴,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분과별 회의내용에 대한 발표와 공유의 시간을 마련했다. △1분과는 ‘청년들의 소통, 즐길 거리 하루대학 개최방안’ △2분과는 ‘연령대별 교육과 정보의 플랫폼 구축’ △3분과는 ‘문화공간 융복합장소의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년들의 역량을 높이고, 청년들이 정책 기획 및 제안 등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컨설턴트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허은진 위원장은 “청년들의 관심사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돼 의미 있었고, 많은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이 청년정책에 대해 제안, 발굴한 내용에 대해 적극 예산에 반영해 추진 할 계획이다.

 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