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를 위한 칫솔바꾸기 운동 진행

▲ 동부보건소. ©Newsjeju
▲ 동부보건소. ©Newsjeju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강미애)는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동기 부여와 구강질환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건강한 치아를 위한 칫솔바꾸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8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쓰던 헌 칫솔을 가지고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로 방문하면 된다.

칫솔은 입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청결하지 않는다면 세균이 증식해 구강건강 뿐만 아니라 전신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칫솔 관리법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한다.

서귀포시동부보건소에서 알려주는 올바른 칫솔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칫솔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세워 건조가 잘되게 한다.
   ▶여러 개의 칫솔이 서로 부딪히지 않게 하고 가급적 변기에서 멀리 보관한다.
   ▶칫솔은 3개월 마다 교체 해주어야 한다. 어떤 종류의 칫솔이라도 칫솔모가 닳아서 칫솔질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 이다.
   ▶3개월이 안되어도 칫솔이 더러워지거나 칫솔모가 벌어지면 아까워하지 말고 즉시 교체해 주어야한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칫솔질에 좀더 관심을 주고 칫솔 관리방법에 올바른 변화를 주는 계기가 될 칫솔 바꾸기 운동에 많은 주민이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