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문제? 너무 많은 관광객"
"제2공항 문제? 너무 많은 관광객"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08.06 13:5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 6일 논평 내고 제주도정의 입장 변화 촉구

제주녹색당은 6일 논평을 내고 제주 제2공항 갈등 해법으로 제시된 안에 대해 제주도정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제2공항 갈등해소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원철)가 도민의견 수렴 방안 마련에 함께 나서달라는 요구에 거부하고 있다. 

이를 두고 제주녹색당은 "국토부가 마지막 토론회에서 도민의견을 수렴해 전달해주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한 것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그 역할을 해달라고 한 건데 원희룡 제주도정은 이를 거부하고만 있는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제주녹색당은 "되려 제2공항 추진을 전제로 한 주민설명회 등을 열겠다는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제주녹색당은 "제2공항 논의의 쟁점은 붐비는 공항"이라며 "섬의 특성상 관광객을 무한정 수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세계의 많은 섬 관광지들이 지속가능성을 이유로 입도객 제한 정책을 펴 왔다"고 주장했다.

제주녹색당은 "제주 제2공항에 대한 여론 변화가 이에 기인한다"며 "지금 도민의견을 수렴하자는 건, 공항에 대한 안전이 아니라 도민안전을 위해 입도객을 얼마나 수용할 것인지를 묻자는 것"이라고 설파했다.

그러면서 제주녹색당은 "제주도민을 우선 생각해야 하는 제주도정이 애써 이를 외면하고 공항 건살만을 고집한다면 원희룡 지사는 국토부 산하기관장에 불과할 뿐"이라고 지적한 뒤, 이날 오후 2시에 진행될 제2공항특위 업무보고에서 제주도정의 입장 변화를 거듭 촉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제주도 수준 2020-08-11 18:41:41 IP 211.36
-제주도에는 원도지사만한 사람이 없다. 원도지사 귀한 줄 알아야지 거지같은 제주도 촌놈들아.
-제주도에서 도로 신설할 때, 시세 2배 받아 먹은 제주 촌놈들이 돈 더 받으려고 소송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제2 공항 개발한다고 보상 더 받으려고 악을 쓰는 제주 촌놈들 볼 때, 객관적으로 황당할 따름이다.
-제주도 제2 공항은 제주도가 수차례 간곡히 중앙 정부에 요청해서 진행된거다. 예상했던 서부가 아니라, 인구도 적고 힘 없는 동부로 결정되었다. 제2 공항 필요한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서부 지역과 제주시 의원으로 장악된 제주 도의회가 결사 반대했다.
-결론적으로, 너희같이 인간이 덜 된 제주 촌놈들은 제주2 공항 같은 좋은 시설을 받을 자격이 없다. 그냥, 자식들 학교도 보내지 말고, 귤밭에서 귤이나 따면서 살아라.

홍콩 2020-08-09 19:17:26 IP 118.235
제주 관광객이 너무 많다구요..?
홍콩이나 싱가폴은 제주 반에반쪽도 안되는데 세계에서 제일 깨끗하다
김명현 기자님 웃기셔

삼삼이 2020-08-08 20:15:01 IP 175.223
제주도가 서울의 세배나 되는곳에 이 좋은 자연환경을
가지고 국제공항을 만들어서 환경은 훼손하지않고
보존한가운데 세계적인 관광지로 조성해서 제주도의
환경을 알리고 경제를 살리는 방법은 제주도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알리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황당이 2020-08-06 14:47:08 IP 119.56
반대하는종자색기들은 제주시근방에생겨야 땅값이라도오르고 편할려고반대하지 무슨이유잇나? 이런종자들이자연을 알아? 그예날 70년도로 되돌릴수잇으면 되돌려서 그렇게살라하고싶다 미개인생활로~~

제주 도민 수준 2020-08-06 14:03:49 IP 117.111
급할거없음 투기꾼쉐끼들이 급하지 질질1년끌어서 도지사 바꾸면 자동으로 나가리됨 어차피 제주시쪽 여론이 반대가 훨많으니 도지사 반대인물 뽑으면 됨 풉풉 아 빨리 투기꾼쉐이들 땅투자 실패해서 나락간모습보고싶네 ㅎㅎ
————
위의 공항 반대하는 사람의 글로 알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다.

-환경 보호 따위는 전혀 관심이 없고 공항은 필요하지만, 제주 동부가 잘 되는 것이 배 아파서 동부 제2공항 반대한거다.
-제주 서부 도의원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신도 쪽에 공항 착공한다고, 서부 땅값 폭등할때는 왜 반대 안 했니?
-제주시 상인들은 동부에 공항 건설 되면, 현 제주시 상권 죽는다고 반대한다.
-제주 전체 인구 중에서 동부 인구는 10% 미만이다. 언제나 투표로 하면, 제주 동부는 밀리다보니, 이번에도 제주시와 서부 지역에서 투표로 동부 공항 무산시킬수 있다고 확신을 하고 있다.

이런 놈들때문에 제주도 젊은이들은 실업자로 살게 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