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직원의 적극적인 변화관리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변화관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도내 교직원 1,825명(‘08년 793명 대비 130% 참여율 상승)과 교육행정기관 141개 기관(’08년 105개 기관 대비 34% 참여율 상승)이 참여하는 등 참여율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작년 하반기에 일하는 방식 개선 차원에서 자체 개발한 “변화관리 마일리지 전산입력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실적 제출이 용이해지고, 해당 실적이 실시간으로 자료화함으로써 담당자의 업무 부담이 경감되는 효과를 보여주는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올해에도 해당 시스템을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완과 업데이트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마일리제 운영에 대해 도 교육청 담당자는 “변화관리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연구동아리 활성화, 청렴도제고 및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교육정책 홍보 활성화, 사회봉사활동 및 독서활성화 도모 등의 적극적인 변화관리활동을 유도함으로써 자율적인 자기계발 의식 함양 및 가시적인 성과 창출 등 실용적인 행정문화가 조성․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