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실시
남주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실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08.0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1학년 대상 ‘미래학교2045’ 주제로 진로캠프 실시
▲ 남주고등학교는 7일 1학년을 대상으로 ‘미래학교2045’라는 주제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Newsjeju
▲ 남주고등학교는 7일 1학년을 대상으로 ‘미래학교2045’라는 주제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Newsjeju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는 기말고사가 끝나고 여름방학 전까지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8월 7일에는 1학년을 대상으로 ‘미래학교2045’라는 주제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7시간에 걸쳐 활동 위주로 진행되는 이 진로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사회 및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 역량을 키웠으며, 상상 가능한 미래사회의 모습 속에서 자신의 삶을 설계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 교육활동은 서귀포시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캠퍼스멘토의 진로교육팀 7명이 프로그램 진행을 맡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이어 오는 10일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직업특강 및 진로체험을 실시한다. 서귀포시 및 서귀포시진로직업센터과 협력해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14개 분야의 직업인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11일에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전공탐색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멘토 대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해 대학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소개함으로써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진학설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