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20-08-10 15:37:56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온라인예매서 적용
요일 제한 없이 사용 가능…총 175만장 배포
빅3 영화부터 오케이마담·국제수사 등 신작 '수혜'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멀티플렉스 CGV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부 재난지원금으로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다고 밝힌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2020.05.14.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11일부터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의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영화를 예약하면 영화관 입장료 6000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모두 175만장의 영화관 입장료 할인권을 제공하는 '일상 속 영화두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영화산업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6월에 이은 2차 이벤트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는 물론 독립영화전용관, 예술영화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단관 극장 등을 포함한 전국의 487개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에서도 현장 결제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순 있지만, 6000원 할인권은 온라인 예매에서만 적용돼 재난지원금과 중복으로 쓸 순 없다.

이들 '빅3' 멀티플렉스는 극장 이벤트 페이지에서 1주 1인 2매의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씨네Q는 온라인 예매 시 자동 적용된다. 할인권은 매주 화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11일 배포된 할인권만 예외적으로 14일부터 17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 외 대한극장, 서울극장과, 전국의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단관 극장 등은 대부분 14일부터 관객 현장 발권 시 영화관별로 할당된 수량만큼 선착순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영화 관객 수는 지난 4월 역대 최저치인 97만2576명을 기록한 이후 5월 152만6247명, 6월 386만4543명, 7월 561만 8828명 등으로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전체 관객 수는 전년 대비 70.3%(7690만명) 감소한 3241만명으로 집계돼 영화 산업이 정상화되는 데 여전히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주성 기자 =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유이 역을 맡은 배우 박정민이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언론 배급 시사회에서  포토 타임을 마친 후 무대를 내려가고 있다. 2020.07.28.

 park7691@newsis.com

2차 할인권 이벤트가 이번 주부터 시작되며 올여름 '빅3' 영화인 '반도', '강철비2:정상회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도 어느 정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가장 최근인 지난 5일 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흥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작도 잇따라 개봉한다. 쿠폰이 처음으로 적용될 신작으로는 엄정화 주연의 '오케이 마담'이 있다.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으로 구출 작전을 펼치는 액션 코미디 영화다.

엄정화는 평범한 꽈배기 맛집 사장에서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로 변모하는 '미영' 역을 맡았다. 박성웅은 아내밖에 모르는 철부지 남편 '석환' 역을 연기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배우 이선빈, 배정남, 이철하 감독, 배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왼쪽부터)이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오케이 마담' 언론시사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08.03. chocrystal@newsis.com

19일 개봉하는 곽도원 주연의 코믹 액션물 '국제수사'도 큰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

'국제수사'는 난생처음 떠난 해외여행에서 글로벌 범죄에 휘말린 촌구석 형사의 현지 수사극으로 곽도원의 첫 코미디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남매의 여름밤'·'69세' 등 중소규모 영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블록버스터 '테넷'도 할인권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점쳐진다.

1차 때보다 이벤트 규모가 커진 것을 고려하면 다음 달 초 개봉하는 '오! 문희'와 '돌멩이' 등의 영화도 혜택을 받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22일 열린 '국제수사' 온라인 제작보고회. (사진=쇼박스 제공)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영화 '테넷' 메인 포스터.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