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에서 「제주청년학교 : 청년교생」클래스에 참여할 제주청년을 오는 12일부터 모집한다.

「제주청년학교 : 청년교생」은 청년이 직접 지식·기술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교생은 강사로서의 경험을 얻고 클래스 참여청년은 또래 청년의 경험에 기반한 다양한 강의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청년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7월, 강의 경력 또는 경험이 없거나 적은 제주지역 청년 8명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했으며,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청년교생 8명은 △창업 △필름사진 △그림 △일러스트 △영상 △축구 △차(茶) △요리 클래스 운영을 통해 본인들의 지식·기술을 제주청년들에게 8~9월 두 달 간 나누게 된다.

청년교생 클래스 모집인원은 총 69명으로 평일 오후 및 주말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클래스는 무료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에서 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별 모집인원 수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청년센터 관계자는“이번 클래스를 통해 청년교생들에게는 재능 나눔 및 강의 경험을 쌓고 참여자에게는 즐거운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주청년학교 : 청년교생' 포스터. ©Newsjeju
▲ '제주청년학교 : 청년교생'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