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6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민주당 도당은 지난 15일 개최됐던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파문을 일으킨 원희룡 지사의 발언에 대해 이날 성명을 내고 "광복절 경축식마저도 자신의 이슈몰이를 위해 이용하는 원 지사의 안하무인적인 태도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도당은 "어제 광복절 경축식은 친일청산이 반드시 이뤄져야 함을 서로가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국민의 뜻을 담은 김원웅 광복회장의 기념사를 자신의 뜻과 다르다며 '정치적 견해'로 치부하고 앞으로의 경축식 행사에 대한 집행을 검토하겠다고 협박하는 오만한 태도를 보였다"고 질타했다.

이어 도당은 "제주도지사임에도 제주를 등한시하고 중앙권력만을 쫒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이젠 도민을 겁박하는 아집의 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빼앗긴 당시 친일에 가담한 사람들에 대한 원 지사의 발언이야말로 원 지사가 어떤 역사관을 갖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도당은 "정치적 이슈몰이만을 위해 도민을 무시하고 단순한 돌발행동만을 일삼는 원 지사의 언행에 다시 한 번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강조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