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서귀포시, ‘서귀포시 안심학교 조성사업’ 본격 추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서귀포 안심학교 조성을 위해 서귀포시 관내 소규모 학교 및 국제학교를 대상으로 종합 안전진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앞서 JDC는 서귀포시와 지난 6월 말 ‘서귀포 안심학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종합 안전진단은 서귀포시 관내 학교 건물 및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발생 가능한 유해위험과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시행된다.

대상 학교는 지난 7월 서귀포시의 참여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된 서귀포시 관내 13개교 및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4개교다.

▲ 지난 19일 JDC는 신산초·중학교를 방문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합동으로 종합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Newsjeju
▲ 지난 19일 JDC는 신산초·중학교를 방문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합동으로 종합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Newsjeju

이에 JDC는 안전진단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협력해 합동점검단을 구성하고 지난 18일부터 오는 9월까지 대상학교를 찾아가 산업위생 및 소방·전기·화공·가스 등의 분야별 종합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 매뉴얼을 마련해 보급하고 종합 안전진단 컨설팅보고서를 각 학교에 전달하며 긴급한 사항 및 소규모 보수시설에 대한 개선 지원 등의 후속조치도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