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면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장의 해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이어 제주영리병원 철회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도민운동본부도 배종면 단장의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도민운동본부는 31일 성명서를 내고 "광화문 집회 참여 독려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원희룡 지사는 배종면 단장을 당장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도민운동본부는 "우리는 배종면 단장 개인의 사상적 견해에 대해서 갑론을박할 생각은 없다. 다만 제주지역 코로나 19 관련해 최전선에서 방어해야 할 책임 있는 위치에 있다는 점에서 과연 코로나 재확산의 계기가 된 8·15 광화문 집회 참여를 독려하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실제로 서울시는 코로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8월 13일 집회금지 행정명령 조치를 내렸으며, 집회금지 행정명령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집회 강행 시 금지조치 위반 주최자 및 참여자에 대한 고발 조치 및 확진자 발생시 구상권 청구도 병행할 계획을 이미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희룡 지사는 배종면 단장을 그 직에서 해임해야 한다. 코로나 방역을 위해 거리두기 방침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을 배종면 단장이 정작 자신이 대표로 속해있던 단체와 신문광고를 통해 소위 ‘815 광화문 집회’ 참여를 사실상 독려한 일은 단장으로서 해서는 안 되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도민운동본부는 "제주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도지사라면 지금 당장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며 거듭 배종면 단장의 해임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