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선보였던 국내 온라인게임 25주년 기념 기획 전시의 온라인 버전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2일 온라인게임 25주년 기획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Newsjeju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2일 온라인게임 25주년 기획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Newsjeju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2일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의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넥슨재단과 넥슨컴퓨터박물관 그리고 넥슨 인텔리전스랩스는 지난 2019년 7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아트선재센터에서 기획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를 개최한 바 있다. 그로부터 딱 1년이 지나 해당 전시의 온라인 버전을 선보이는 셈이다.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의 온라인 전시관(www.gameagame.org)은 온라인게임의 특징인 참여와 성장을 모티브로 오프라인에 구현했던 전시를 다시 온라인 공간으로 옮겨 공개한다.

관람객은 로그인에서 시작해 로그아웃으로 끝나는 실제의 전시 관람 동선을 따라 ‘차원의 도서관’, ‘캠프파이어’, ‘로나와 판 & NPC’ 등 약 20개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체험 요소 또한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전시 기획을 주도했던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본 전시는 온라인게임이 만들어지고 진행되는 과정을 재해석하고, 개개인의 시각으로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해석해 볼 수 있는 전시였다”며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온라인게임에 특성화 된 전시였던 만큼 관람 경험을 확장하고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아카이빙 하고자 했다”며 의도를 전했다.

한편,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의 오프라인 전시는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2020’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