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 참가업체 및 귤빛가요제 예선 참가자 모집 중

▲ 지난 2018년에 개최된 제주국제감귤박람회 모습. ©Newsjeju
▲ 지난 2018년에 개최된 제주국제감귤박람회 모습. ©Newsjeju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제주국제감귤박람회 행사가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제주감귤, 새로운 도전과 희망’이라는 주제로 11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15일간 온라인 가상공간과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선 행사 관계자만 최소한으로 참석하게 한 후 개회식 등을 온라인 방송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치를 예정이다.

이에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는 오는 9월 20일까지 감귤홍보관 및 감귤가공품 온라인 전시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농업인단체를 비롯해 사업자등록증(법인등기부등본) 또는 비영리단체등록증(고유등록증)을 소유한 감귤가공업체이다. 참가비는 무료며, 제주감귤박람회 홈페이지(www.jicexpo.com) 전시참여 안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1순위로 농어업·농어촌 식품산업 기본법 시행령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의한 농업인단체이며, 2순위가 감귤산업과 관련된 분야의 전시품목 참가 신청자다. 이 외 3순위로 감귤 비관련업체 순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감귤가공 제품(업체) 소개 페이지를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와 소셜 라이브 홈쇼핑 참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시 참가업체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읍면동 사무소, 관공서, 농·감협 등에 비치해 업체 및 제품 홍보를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단, 소셜 라이브 홈쇼핑 출연업체는 협의 후 결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조직위는 귤빛가요제 예선 참가자를 오는 9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예선 참가자격은 개인, 가족, 단체 등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정식 가수 등록 또는 음반이 발매된 자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비는 무료며,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주감귤박람회 홈페이지(www.jicexpo.com) 귤빛가요제에 신청하면 된다.

귤빛가요제 예선전은 10월 중 지역별로 촬영서포터즈가 참가자 마을을 방문해 촬영 후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10개팀 내외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은 11월 28일 ‘2020 제주감귤박람회’ 주무대에서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국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전시 참가업체 및 귤빛가요제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064-710-3094)로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