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주대학교 도서관(관장 김소미)은 오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화, 제주의 삶을 만들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또한, 제주 신화를 매개체로 제주도민과 청년들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대학도서관의 인프라를 개방해 제주도민의 평생학습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본풀이를 통해 계승돼 온 다양한 제주신화를 전문가 강연(5회)과 답사(4회)로 진행된다. △세계신화 및 한국신화와 비교한 제주신화 △제주신화(본풀이) 속 제주의 생활양식 △신화의 현장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제주대 중앙디지털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제주지역 대학생 및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며 전화(064-754-2204) 접수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3회 강연(9월5일, 9월 12일)은 비대면(ZOOM) 라이브로 진행된다.

▲ ‘신화, 제주의 삶을 만들다’프로그램 포스터. ©Newsjeju
▲ ‘신화, 제주의 삶을 만들다’프로그램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