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액 범위 내 최고 2억 원 융자 지원…이자차액보전 3%로 상향

제주특별자치도는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조기 복구와 경영정상화를 위해 경영안정자금을 특별 지원한다고 밝혔다.

4일 도에 따르면 이번 지원으로 피해업체는 피해금액 범위 내 최고 2억원 한도 내에서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자차액보전도 3.0%로 상향 지원(일반 2.1%)된다.

또 제주신용보증재단은 담보물이 없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보증수수료율을 0.5%로 고정적용(일반보증 0.8~2.0%내외)해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 한도의 추가보증을 지원한다.

피해를 입은 기업 중 신청을 원하는 곳은 오는 12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에 피해신고하고, 재해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증을 받은 후 30일 이내에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대출 신청하면 된다. 단 담보물이 없는 경우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 후 대출가능하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신용보증재단, 협약금융기관 등 유관기관과 업무 협조를 통해 자금을 신속 지원해 태풍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조속한 복구와 경영정상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