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광 전문가들을 초청해 코로나 일상과 제주관광의 대응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관광 정책을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제주관광학회(회장 홍성화 제주대교수)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일(수)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코로나 일상시대, 제주 관광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이 ‘코로나 19 관광 부문 영향과 이슈, 그리고 데이터댐 구축’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여행을 부탁해> 조환성 대표가 ‘코로나 19 시대 지속가능한 여행업’, 제주연구원 신동일 선임연구위원이 ‘코로나 19와 제주관광산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기조강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주요 이슈와 대응 과제, 그리고 문화·관광· 콘텐츠 통합데이터 댐 구축에 대해 제안할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여행을 부탁해>의 저자이기도 한 플랫폼 여행사 ‘여행을 부탁해’의 조환성 대표는 코로나19 이후의 여행산업의 변화에 대해 발제하고 코로나 일상 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해 논의한다.

제주연구원의 신동일 선임연구위원은 코로나 일상의 제주관광산업의 과제와 전략에 대해 발제하고, 정책적 제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실시간 웨비나(Webinar)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