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950개 질환에서 1038개 대상질환 확대 지원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재복)은 희귀질환자의 경제적 부담경감 및 지속적인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사업은 희귀질환 산정특례 등록자 중 중위소득 120%미만의 저소득층에 한해 요양급여비용 중 본인부담금 및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범위는 인공호흡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지원 대상 질환은 기존 94개에서 103개, 만19세 이상 선천성 대사이상질환 환자 특수조제분유 등 구입비 지원 대상 질환은 기존 7개에서 28개 등 1038개 대상 질환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

지원 신청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환자통장사본, 장애정도확인서류(해당자인 경우), 소득재산조사를 위한 기타 증빙자료(임대차계약서 등)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서귀포시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의료비 지원대상 확대를 통해 많은 분들이 희귀질환 진단․치료 등 의료비 혜택을 받아 지속적인 치료와 의료비지원으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귀포시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760-62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