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상황실 초동대응반 및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반 가동

서귀포시에서는 코로나19 시대 즐겁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54개소에 대한 안전점검과 더불어 재난안전상황실 인력보강으로 초동대응반 및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 21일부터 여객터미널 등 공공 다중이용시설 및 어린이놀이시설 등 총 54개소를 대상으로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진행 중에 있다. 추석연휴 전까지 점검결과에 따른 안전 저해요인을 보완해 시민들께서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재난안전상황실의 인력 보강(2명⇢5명)으로 추석 연휴 간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초기 대응 할 수 있는 초동대응반을 운영해 예측불허 재난상황에 적극적인 대처와 신속한 현장 대응이 이뤄 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되어 있는 재난안전홍보전광판 7개소에 진료 및 이용 가능한 지역별 병․의원 현황과 생활불편 민원을 신고 할 수 있는 연락처 등을 표출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 생활 수칙 이행 및 격리장소 이탈 방지를 위한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반을 운영해 GIS상황판 및 전담공무원의 “앱”을 이용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한 건강상태 확인 등 철저한 관리를 시행하는 한편, 자가격리자 생활 수칙 준수 당부와 격려의 내용을 담은 문자메시지를 매일 발송할 예정이다.

이에 양창훤 서귀포시 안전도시건설국장은“시민들께서 추석 연휴를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재난관리부서에서는 느슨함이 없는 상황관리 근무체계를 유지”할 것이며 “코로나19 지역 감염을 방지하고 건강한 추석절이 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시민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잘 지켜 달라” 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