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오늘 도와 우리 도의회는 합동으로 또 하나의 제주비전인 ‘제주형 뉴딜’을 발표합니다.
코로나 위기 극복과 코로나 이후 제주 발전, 도민 행복을 이루려는 중요한 계획입니다.
도가 정책을 발표하는데 왜 의회가 같이 하느냐 의아해 하시는 도민들이 계실 줄 압니다만, 뉴딜정책은 제주의 미래를 바꿔 놓을 사업으로 긴밀한 협조체제가 절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정부는 2025년까지 단군 이래 단일사업으로 최대인 160조원을 투자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막대한 정책에서 제주의 몫을 찾고 또 우리  제주가 가진 역량을 합쳐 희망찬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이 바로 제주형 뉴딜인 것입니다. 

지난 9월 10일 열린 상설정책 협의회에서 이 뉴딜정책이 제주발전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공감대 아래 도와 의회가 제주형뉴딜TF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회의를 거쳐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 도민 안전망 강화 등을 담은 제주형 뉴딜을 완성시키고 오늘 발표에 이른 것입니다.

이처럼 빠른 시간 안에 제주형 뉴딜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것은 도와 의회가 합심하고, 또 우리 제주가 2002년부터 선제적으로 추진해 왔던  카본프리 아일랜드 정책 등 그린 뉴딜 정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도와 의회는 분명 기관대립형이지만, 이처럼  제주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서는 대립을  뛰어넘어 협치를 이뤄 나가야 합니다.

오늘 제주형 뉴딜 정책 발표를 계기로 도와  의회는 국가사업이든 지역사업이든, 제주의 미래를 위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주형 뉴딜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