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현길호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조천읍).
현길호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조천읍).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제주형 뉴딜 TF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현길호입니다.

코로나19 국면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대전환시기 제주 미래를 위해 도의회와 도가 함께 제주형 뉴딜 종합계획을 마련하여 도민사회에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제주형 뉴딜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 선점하는 것 만큼이나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국비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타 시도도 마찬가지 상황이기에 그 경쟁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정과 함께 도민사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긴밀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제주형 뉴딜」을 함께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가겠습니다. 또한 국비확보에도 힘을 모아 대응하겠습니다.

’21년 정부 예산안에 뉴딜 관련 예산으로 21.3조 원이 반영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제주형 뉴딜 T/F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도정과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여 ’21년 공모를 통한 국비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도정이 중장기적으로 ’21년 중앙부처 사업에 제주형 뉴딜 과제 반영을 통한 ’22년 안정적인 국비확보에도 매진할 수 있도록 의회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 제주는 도세가 약합니다. 하지만 도정과 의회가 손을 맞잡아 협력하고 도민사회가 함께 한다면 다른 어느 시도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도정과 긴밀한 협조의 모습을 통해 도민사회의 신뢰를 얻고 지역사회에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