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곽지훈 서울대 박사 초청
'AI의 열쇠, 딥러닝과 수학' 주제로 강연

▲ 특강 포스터. ©Newsjeju
▲ 특강 포스터.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CUBE’ 대강의실에서 인공지능 특강을 개최한다.

‘AI의 열쇠, 딥러닝과 수학’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미래를 준비해야 할 학생들이 인공지능(AI)을 이해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전문가인 곽지훈 (주)에이아이네이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곽지훈 대표는 서울대학교 이학 박사(응용수학)로 서울대학교 수학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세상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언어로서의 수학’등의 테마로 구성돼 인공지능 시대에 수학이 왜 필요하고 수학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www.jdcenter.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연 참가 희망자는 하단의 QR 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 3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강연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미래는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로, 미리 대비하는 자가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며 “JDC는 제주AI와 미래기술 교육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사전 신청 OR코드. ©Newsjeju
▲ 사전 신청 OR코드.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