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협력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노력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SK텔레콤과 지난 18일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SK텔레콤과 지난 18일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SK텔레콤(대표 박정호, SKT)과 지난 18일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주 미래인재양성 △제주 환경가치 증진 △전기 자동차 연구 및 확산 등 제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JDC는 제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을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AI×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를 추진 중으로 이를 위해 AI 체험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SKT는 교육 교구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함으로써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배려자 대상으로 ICT 교육 프로그램을 JDC와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두 기관은 환경부, 서울시, 스타벅스 코리아 등과 함께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민관 연합체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에 동참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제주의 인재양성과 환경가치 증진, 전기 자동차 확산을 위해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적극 추진할 것이며 더 많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JDC #SK텔레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