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명 모두 수도권에서 입도…11월 제주도내 코로나 확진자 10명
제주도, 방문자·접촉자 파악 위한 역학조사 착수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내 코로나 68번째와 69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두 명의 확진자 모두 수도권에서 입도했다. 도 방역당국은 역학조사에 나섰다. 

24일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두 명의 코로나 확진자 통보를 받았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두 명은 수도권 방문 이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도내 68번째 코로나 확진자 A씨는 지난 23일 양성 판정을 받은 도내 67번째 확진자 C씨의 접촉자다. 

C씨는 지난 22일 입도한 수도권 지역 거주자로, 서울시 소재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접촉자 통보를 받고 이튿날인 23일 오후 4시50분쯤 서귀포서부보건소를 찾아 검체 채취 후 양성 판정이 나왔다. 

도내 68번째 확진자 A씨는 C씨와 마찬가지로 지난 22일 수도권 지역에서 제주에 왔다. A씨는 제주 67번 확진자 C씨의 접촉자로 분류돼 격리돼 왔다. 24일 오전 9시10분쯤 제주 서부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 오후 2시쯤 코로나 확진자 통보를 받았다. 

제주 69번째 코로나 확진자 B씨는 11월18일 수도권을 방문한 이력이 있다. B씨는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 지난 23일 오후 6시쯤 서귀포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한 뒤 확진판정을 받았다. 

도 방역당국은 A씨와 B씨 모두 서귀포의료원 음압병상으로 이송해 치료에 나설 방침이다. 또 두 명의 확진자의 정확한 이동 동선을 파악 중이다. 

한편 11월 한 달 동안 제주도내 코로나 확진자는 총 10명(#60번~69번)이 발생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