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평화‧인권교육 원칙‧지침‧중장기 계획 및 교수‧학습자료 등 발표‧토론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제주대 인문대학 2호관 진앙현석관에서 '인권교육 중장기 계획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최종보고회는 4‧3평화교육위원, 4‧3평화‧인권교육 관계자, 전문가, 연구진 등이 참석한다. 

보고회는 연구 책임자인 양정필 제주대 교수가 '4‧3평화‧인권교육의 원칙과 지침, 중장기 계획 등'을 발표한다. 또 고동민 제주중앙여고 교사가 '4‧3평화‧인권교육 교육과정 개발 및 교수‧학습자료' 주제로 이야기를 한다. 

발표 후에는 박찬식‧김창후 전 제주4‧3연구소장과 송시우 제주고등학교 교사의 지정 토론과 종합토론 등이 진행된다. 

앞서 도교육청은 '4‧3평화‧인권교육 중장기 계획 연구 용역'을 제주대학교 평화연구소에 의뢰, 2019년 12월17일부터 올해 11월30일까지 진행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등 변화한 사회 환경과 다양한 교육 수요 등을 반영한 4‧3평화‧인권교육의 중장기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4‧3평화‧인권교육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