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침몰 사고 후 국방백서에 ‘주적(主敵)’ 개념을 부활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여권에서 일고 있는 가운데 북한 보도기관들이 일제히 비난과 협박을 쏟아내고 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북한 최고인민회의와 내각의 기관지 ‘민주조선’은 6일 ‘동족 대결에 미친 자들의 발작증’이란 제목의 논평에서 "남조선의 보수 집권세력이 국방백서에 ‘북한은 주적’이라는 개념을 담으려는 것은 결국 우리 공화국과 맞서 싸울 것을 문서화하겠다는 것"이라며 "온 민족을 새 전쟁, 핵전쟁의 참화에 빠뜨리려는 용납 못할 역적행위"라고 말했다.

민주조선은 이어 "보수패당이 북침전쟁을 도발한다면 우리 군대와 인민이 선군의 기치 밑에 다져온 전쟁 억지력의 위력을 톡톡히 맛보게 될 것"이라며 "그때에 가서 후회할 시간적 여유도 갖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결코 빈말이 아니다"라고 위협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지난 4일자에서 "‘주적론’은 동족을 ‘주되는 적’으로 보는 반민족적인 대결전쟁론"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한편 국방백서에 ‘북한=주적’개념이 등장한 것은 지난 95년부터로, 지난 94년 북한 고위 관계자의 ‘서울 불바다’ 발언을 계기로 국방백서에 쓰이게 됐으며 참여정부 시절인 지난 2004년부터 주적론은 국방백서에서 빠졌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