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1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결국 제주도민은 제2공항 반대를 선택했다. 이는 제주도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비유했다. ©Newsjeju
▲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1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결국 제주도민은 제2공항 반대를 선택했다. 이는 제주도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비유했다. ©Newsjeju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가 국토교통부와 원희룡 제주지사를 향해 "도민의 뜻에 따라 제주 제2공항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1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결국 제주도민은 제2공항 반대를 선택했다. 이는 제주도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비유했다. 

비상도민회의는 "제2공항 사업은 첫 시작부터 도민의 의사와는 전혀 무관하게 강행됐다. 제주도민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정신적, 물질적 고통을 겪었다. 그러나 도민의 삶과 괴리된 사업은 결국 도민으로부터 선택 받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여론조사는 국토부, 제주도정, 제주도의회 3자가 공동으로 합의해 시행됐고 국토부는 그 결과에 대해 정책 결정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누차 공언했다"고 설명했다.

비상도민회의는 "따라서 국토부는 당초 도민 의견 수렴 결과를 존중하고 정책결정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약속대로 제2공항 건설사업 백지화를 즉각 선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원희룡 도정 역시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과 정부 여당과 국토부의 당정협의 결과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에 따라 제2공항 갈등해소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제언했다. 

특히 "이번 여론조사는 단순한 여론동향을 읽기 위한 참고용 조사가 아니라 공론조사와 주민투표 방안에 버금가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도민공론화 절차였다는 것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가. 

그러면서 "국토부는 도민의 뜻을 존중해 현 제주국제공항 첨단 시설개선 계획을 즉각 수립 시행해야 한다. 도민의 선택은 끝났다. 이제는 모두 도민의 선택을 존중해 제2공항을 둘러싼 갈등을 매듭짓고 상처를 치유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