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여는 창의성의 시대’ 주제
오는 30일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노준용 교수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021 JDC AI×글로벌 아카데미’ 노준용 교수편을 오는 30일 KCTV제주방송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접수자에 한해 소그룹 강의로 진행된다.

‘2021 JDC AI×글로벌 아카데미’ 첫 강좌에 이어 초대된 노준용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인공지능이 여는 창의성의 시대’라는 제목으로 인공지능시대 더욱 중요해질 창의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노준용 교수는 인간은 AI(인공지능)에는 없는 인간만의 강점인 창의성이 있다며 우리가 경직된 사회구조에서 잘 표현할 수 없었던 창의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산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사회적 목표는 개인의 자아실현이 될 것이며 개인의 창의성 향상을 위해 자율적인 판단과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강연은 오는 30일 녹화해 5월 5일 오전 9시 30분 방영 예정이다. 또한 KCTV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사전 방청 접수와 문의는 ㈜KCTV제주방송(064-741-7768)으로 하면 된다.

▲ JDC AI×글로벌아카데미’ 두 번째 강의 포스터. ©Newsjeju
▲ JDC 'AI×글로벌아카데미’ 두 번째 강의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