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소방안전본부 ⓒ뉴스제주
제주도소방안전본부 ⓒ뉴스제주

제주소방안전본부 신임 소방정책과장에 김영호 소방정이 이름을 올렸다. 제주소방서장과 서귀포소방서장은 각각 고재우·김지형 소방정이다. 

17일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소방공무원 인사발령' 명단을 공개했다. 인사대상은 소방령 이상 소방공무원으로 시행일은 오는 7월1일자다. 

신임 김영호(58) 소방정책과장은 제주시 애월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1988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소방안전본부 119종합상황실장 ▲서부소방서장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 ▲제주소방서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직전 보직은 제주소방서장이다. 

김영호 소방정은 풍부한 경험에서 나오는 핵심정책을 펼쳐 조직 위상을 한 단계 높혔고, 소통능력이 탁월해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는 내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고재우(56) 제주소방서장은 서귀포시 남원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1992년 소방공무원 임용 후 ▲중앙소방학교 ▲서부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소방안전본부 대응조사팀장 ▲구조구급과장 등을 거쳤다. 지적 보직은 도소방안전본부 구조구급과장이다. 

고재우 소방정은 기획력과 현장지휘 능력을 두루 갖췄다. 의용소방대 협력 강화 등 안전기반 확충으로 도민생명 보호에 남다른 헌신을 해왔다는 평를 받고 있다. 

신임 김지형(55) 서귀포소방서장은 제주시 구좌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1995년 소방간부 후보생으로 임용된 후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 ▲제주소방서장 ▲서귀포소방서장 ▲119종합상황실장 등 거쳤다. 직전 보직은 도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이다. 

김재우 소방정은 소방정책 전반에 대한 기획력과 추진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소방공무원 증원을 이끌며 도민 생명과 재산 보호 기반 마련에 노력했다는 평가다. 

한편 다음은 인사발령 명단이다.
<전보 : 14명>
▲소방정(5명)
-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 김영호
- 소방안전본부 구조구급과장 황승철
- 소방안전본부 119종합상황실장 양인석
- 제주소방서장 고재우
- 서귀포소방서장 김지형

▲소방령(9명)
- 소방안전본부 안전도시팀장 고행수
- 소방안전본부 구조팀장 양영석
- 소방안전본부 구급팀장 강익철
- 소방안전본부 상황1팀장 전철하
- 소방안전본부 상황2팀장 송용주
- 제주소방서 예방안전과장 박명기
- 제주소방서 현장대응과장 고남기
- 서부소방서 현장대응과장 김성효
- 동부소방서 소방행정과장 강성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