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남도서관(관장 황정식)은 지역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7월 문화가 있는 날–필사로 읽는 여름밤’을 운영한다.

오는 29일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성인‧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정양미(연필가게 대표) 강사님과 함께 문장의 의미를 되새기는 필사의 방법을 익혀볼 계획이다.

먼저 참가자들과 함께 필사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필사의 기초』(조경국, 유유)를 읽은 후 내게 잘 맞는 필기구를 찾아 필체를 가다듬어 필사노트에 글씨를 연습한다. 그 후 자료실 서가 속 책들을 탐색하며 위안을 주는 문장을 골라 정서한 후 참가자들과 마음에 담고 싶은 문장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신청은 7월 13일 제남도서관 홈페이지(www.jnlib.go.kr) 상단 [도서관프로그램] - [수강신청]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4-766-4620)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함께 읽고 쓰는 공감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책과 문화를 즐기며 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2021년 7월 문화가 있는 날 필사로 읽는 여름밤 홍보물. ©Newsjeju
▲ 2021년 7월 문화가 있는 날 필사로 읽는 여름밤 홍보물.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남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