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한나라당 원내대표의 23일 경남도지사 선거 유세 과정에서의 막말이 구설에 올랐다.

민주당이 입수·공개한 녹음 파일에 따르면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남지역 지원유세를 위해 함안군 칠원면을 방문, 군 의회 의원 투표에서 한나라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지금 기초의원이 가 나 다로 돼 있다. ‘가’는 다 당선되게 돼 있다, 여러분들 아버지는 ‘가’ 찍고, 엄마는 ‘나’ 찍고, 아새끼는 ‘다’ 찍도록 여러분 훈련 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안군 가 선거구에는 한나라당 군의원 후보가 3명 출마했는데, 기호는 ‘1-가’ ‘1-나’ ‘1-다’다. ‘아새끼들’은 ‘애새끼들’의 경상도식 발언으로 결국 가-나-다 후보를 모두 찍어 한나라당 후보들이 싹쓸이 할 수 있도록 당부한 발언이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어 함안 칠원과 창원 북면을 연결하는 ‘천주산 터널 공약’을 거론하면서"여러분들이 정말 기대하고 있는 천주산 터널, 이게 돈이 얼마나 들어가든 제가 원내대표 재임 중에 반드시 확정하도록 하겠다"면서 "그런데 만약에 이 지역에서 한나라당 이달곤 도지사가 김두관 후보에게 지면 이거 다 취소된다. 무슨 말인지 아느냐"고 협박성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다. 관련해 경남도지사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야권 단일후보인 김두관 무소속 후보가 이달곤 한나라당 후보와 오차범위 안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국회 국방위원이기도 한 김 원내대표는 ‘지난 정권 동안 국가 안보가 취약해졌다’는 취지의 발언 후 ‘하늘로! 우주로!’라는 공군 슬로건을 "지랄하고 자빠진 것"으로 비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규의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저녁 긴급 브리핑에서 이같은 녹취록을 공개한 뒤 "젊은 유권자들 비하하고, 지역 예산을 볼모로 지역주민들에게 표를 강요하고 협박하는 등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하여 즉각 해명하고 사과하라"고 맹공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