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감귤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 개최

서귀포시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운영되는 농업 워킹그룹 회의가 지난 5월 마늘분야에서 실시됐고 오는 22일에는 감귤분야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번 감귤분야 워킹그룹 회의에서는 매해 반복되는 극조생 감귤의 미숙과 출하 문제 등에 대해서 집중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농가- 농협- 행정 실무진의 참여, 극조생 감귤의 고품질 우량품종 전환 방안, 고당도 감귤 생산 농가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방안 등을 주제로 서귀포시 감귤의 경쟁력 확보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도출된 과제에 대해서는 협업을 통해서 현장점검과 지도 등을 펼쳐 나가게 된다.

특히 신규 사업의 발굴,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효과 분석과 개선 대책 등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수렴해 서귀포시 현실에 맞는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개선하는 역할 등을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에도 마늘, 감귤, 월동무의 품목별 워킹그룹을 실시했는데 여기에서 건의됐던 <월동채소 재해 예방을 위한 방풍망 지원 사업> <농가가 선호하는 우량품종 3년생 대묘 공급 추진을 위한 사업> <드론을 활용한 감귤 현장 단속>등은 올해 예산 편성을 통해 정책에 반영돼 추진중에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