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BK(두뇌한국)21 지속성장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연구단 · 관광과경영경제연구소(단장·연구소장 김민철 교수)는 오는 5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BK사업과 관련해 관광과경영경제연구실과 교육트랙 및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오픈랩(OPEN Lab)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픈랩에선 BK21 사업을 통해 대학원생들이 받을 수 있는 교육 및 혜택에 대해 소개하고 관광과경영경제 연구소와 협력해 진행 할 수 있는 연구 체계와 방향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교육연구단은 경상대학 관광개발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제학과 교수 전원이 참여하고 있다. 또 패션의류학과와 생활환경복지학부 교수가 겸임으로 참여해 총 14명의 교수진과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대학원생들로 구성됐다.

데이터사이언스 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현재 사회문제해결 및 다양한 분야의 논문을 게재 중이다. 

사업단은 산업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제주테크노파크, 제주관광공사,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센터 및 도내외 유관기관과의 인턴십 등 산학연 연계 프로그램 기반을 구축하고 있기도 하다.

▲ 제주대 'BK21 소셜데이터사이언스사업단' 오픈랩. ©Newsjeju
▲ 제주대 'BK21 소셜데이터사이언스사업단' 오픈랩.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