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치경찰단은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탐라문화광장 내 무질서 행위를 단속하고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적극 대응하겠다고 28일 밝혔다. ©Newsjeju
▲ 자치경찰단은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탐라문화광장 내 무질서 행위를 단속하고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적극 대응하겠다고 28일 밝혔다. ©Newsjeju

제주시 동문재래시장 인근인 탐라문화광장에서 최근 들어 노상 음주 등으로 인한 무질서 행위가 증가하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이 현장 근무인력을 2명에서 5명으로 증원했다.

자치경찰단은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탐라문화광장 내 무질서 행위를 단속하고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적극 대응하겠다고 28일 밝혔다.

탐라문화광장에서는 그동안 지속적인 지도단속으로 노상 음주행위는 감소 추세로 돌아섰으나 최근 들어 노상 음주 등으로 인한 무질서 행위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탐라광장 노숙인 등에 대한 문제가 여러 차례 제기됐지만 이를 총괄하는 부서가 없어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자치경찰단은 문종태 도의회 의원, 제주도 보건건강위생과, 제주시 노인장애인과, 제주시 일도1동 주민센터, 희망나눔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지난 6일 첫 현장점검 및 대책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개선방안을 논의해 왔다.

우선 자치경찰단을 중심으로 현장 근무인력을 2명에서 5명으로 증원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무질서 행위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음주청정지역에 대한 단속근거 마련을 위해 관련 조례(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상 벌칙조항 신설을 추진하는 등 빠른 시일 내 처벌근거를 마련할 방침이다.

자치경찰단은 유관기관 간 주 1회 합동순찰을 실시해 신속하게 현장조치하고 개선 방안을 공동 모색하기로 했으며, 아울러 밝은 거리 조성 등 주변 환경개선과 함께 탐라광장 내 자발적인 음주금지 분위기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자치경찰단은 "상습 노상 음주자에 대한 알코올중독치료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근로의지가 있을 경우 공공근로사업을 연계해 자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무질서 행위 근절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탐라문화광장이 제주대표 도심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