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
모바일 활용,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청 가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1월 1일(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또는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 결과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으로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를 활용한다.

특히 2022학년도 <처음학교로>는 모바일을 통한 회원가입-접수-선발 확인-등록이 모두 가능해져 학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PC와 모바일 서비스 제공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오는 10월 29일(금)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우선 모집 접수는 11월 1일(월)부터 11월 3일(수)까지 진행되며, 우선 모집 추첨 및 발표는 11월 8일(월)에 이뤄진다.

또한 일반모집 사전접수는 11월 15일(월), 본접수는 11월 17일(수)부터 11월 19일(금)까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추첨 및 발표는 11월 24일(수) 실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처음학교로>는 선착순이 아니라 접수가 마감된 이후 자동추첨으로 진행되므로 학부모님들은 모집 기간 중에 희망하는 유치원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며 10월 29일(금) 개통되는 학부모 서비스에 자세하게 안내된 내용을 살펴봐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